MY MENU

협회소식

제목

[펌]전국 첫 한방분야 특성화고교 진안에 문 연다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0.09.2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289
내용
전국 첫 한방분야 특성화고교 진안에 문 연다
[데일리안] 2010년 01월 27일(수) 오전 09:32

국내 유일 한방분야 특성화 고등학교인 ‘한국한방고등학교’가 한방 분야의 전문인 양성에 목적을 두고 올해 3월 진안에 문을 연다.

진안읍 연장리 998번지에 위치한 ‘한국한방고등학교’는 부지면적 14464㎡, 건면적 1215㎡으로 1층 건물로 교실, 체육장, 생활관, 학생실습장이 있다.

지난해 모집한 신입생은 첫모집인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방에 대한 많은 관심 속에 2:1에 가까운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모두 50명의 신입생을 선발했다.

학과는 한방자원과, 한방보건과 등 2개과로 인삼학을 비롯해 약용식물학, 한약관리학, 한약감정학, 한방간호학 등을 배우게 된다.

학생들은 한약자재 전반적인 영역인 한약자원의 재배의 근간이 되는 기초적 이론을 습득과 다양한 한약 관련 교과목을 실험 실습 및 현장교육을 통해 한방시장과 한방자원 분야에 전문 기술인으로 양성된다.

전공교과 수업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교수, 한의사, 전문자영인 등을 초빙하여 학생들이 실질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에서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지상 3층 연면적 1,676.97㎡규모로 학생 전원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개교를 앞두고 완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방고등학교 졸업학생은 앞으로 전국 관련대학 진학과 자격취득을 통해 한방병원의원, 제약회사. 한방병원, 전문 약초 연구원, 종합병원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한방고등학교 관계자는 “학생 선발이 끝난 상황에서도 전국에서 입학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학교 운영으로 사회에 필요한 일꾼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