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협회소식

제목

2010 회원연수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9.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585
내용




2010 회원연수교육 실시

- 한방산업의 메카 제천에서 -



◈ 전국 도매협회 회원 연수교육에 400여명 참여

◈ 교육내용은 한약정책 및 한의약 산업 동향(복지부 과장), 한약 안전관리 추진방향(식약청 과장)에 대한 교육 실시

◈ 교육 후 전회원은 한방바이오엑스포장을 찾아 관람과 더불어 현장체험을 함.

□ 사단법인 한국한약도매협회(회장 이영규)는 한방바이오세계엑스포가 열리는 제천에서 전국 회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수교육을 실시하였다.
ㅇ 동 교육은 한약정책 및 한의약 산업 동향, 한약안전관리 등 회원들이 꼭 알아야 될 내용으로 도매업을 하는 전국 회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ㅇ 교육 등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서 최명현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대한한의사협회 김정곤 회장, 대한한약협회 최용두 회장, 한국한약제약협회 류경연 회장, 한국생약협회 엄경섭 회장, 서울약령시협회 남궁청완 회장, 본 협회 윤영진․윤석구․노상부 명예회장 등이 참석했다.
※ 한약재 포장 및 유통관리규정, 일본과 중국의 한약재 포장 및 보관․유통관리에 대한 비교,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부정보 등은 유인물로 대체

□ 이날 이영규 한약도매협회장은 개회사에서 경제불황과 국민신뢰가 떨어진 시점에 국산한약재 자가포장제도 폐지가 예정되어 있는 등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유통질서확립을 위한 노력이 더 필요하며, 우리 회원 모두가 단결하여 난국을 타개하자고 역설했다.
ㅇ 보건복지부 송준헌 한의약산업과장은 대독(장관) 치사에서 한약유통 발전과 국민 보건증진에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하고, 한약 공급과 유통체계 확립에 더욱 정진해 줄 것을 부탁했으며,
ㅇ 최명현 제천시장과 김정곤 한의사협회장은 한의약 발전을 위한 노력에 감사표시를 하고, 앞으로 더욱 정진하여 우수 한약재 공급에 우리 도매협회 회원들 역할이 크다고 격려했다.

□ 향후, 한약도매협회에서는 금번 연수교육을 기회로 회원들이 지혜를 모아 불황타개와 국민 신뢰회복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 한다.

□ 또한, 교육이 끝난 후 모든 회원과 가족들은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장으로 이동하여 한방생명과학관, 약초허브전시판매장, 한방체험관 등을 관람하고 체험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