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협회소식

제목

제39회 보건의날 노상부 명예회장 국민포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4.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130
내용

 

제39회 보건의 날 기념식

노상부 ((사)한국한약도매협회/명예회장) - 국민포장

 

우리협회 노상부 명예회장이 한약유통실명제 이행을 위한 기초마련자가규격품 품질관리강등 한의약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제39회 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포장을 수상하였다.

 

이 자리에는 오금진 회장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참석하여 노상부 명예회장의 국민포장 수상을 축하하였다.

 

 

또한 우리협회 회원 송경태(동북무역(주)) 대표/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명예회장은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했다.

송경태 회장은 의약품 수출 진흥을 위해 지식경제부, 보건복지부, 중소기업청, 지자체 등과 협력해 해외전시회 및 시장개척단을 파견, 최초로 의약품 수출실적을 15억달러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진:왼쪽 두번째>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4월 7일(14:00)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서울 종로구 세종로 소재)에서 제39회 보건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11년도 건강정책 추진계힉을 밝히면서 운동 및 채소섭취 등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국민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해 온 지제근 서울대학교 명예교수(73세)에게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수여하는 등 유공자 203명을 포상하였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는 사전예방적 건강관리 기반마련, 국민건강수준의 질적향상 및 건강투자를 통한 성장잠재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2011년도 건강정책 추진계획을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건강증진과」를 신설(‘11.4.1)하고, 보건소에 건강증진센터를 설립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인 사전예방적 건강관리 제공이 가능토록 하는 기반을 구축하고, 공중이용 시설의 금연구역 확대와 담배의 광고규제 강화 등 금연정책을 강화하며, 올바른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에 대한 상담과 정보제공 등을 통해 고혈압과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건강관리서비스 제도 추진 계획을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제39회 보건의 날 주제로 ‘나부터 실천하는 건강관리, 가족사랑의 시작입니다.’로 정하고, ‘더하기(+), 곱하기(×), 빼기(-) 그리고 나누기(÷)’라는 4가지 실천 항목을 담았다.


 하루 30분이상 신체활동 ‘더하기’, 채소 과일섭취는 ‘두배로(곱하기)’,  술․담배․스트레스를 ‘줄이기’, 그리고 행복한 건강생활 습관을 온가족이 함께 ‘나누자’는 것으로 누구나 ‘생활습관 하나만 고쳐도 건강이 업’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다.


 이와 관련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은 “나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때 가족이 행복해질 수 있다”며 사전예방적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훈장 7명, 포장 5명, 대통령표창 9명, 국무총리 표창 12명 및 보건복지부장관표창 170명 총 203명에 대한 포상이 있었다.


 국민훈장 무궁화장은 49년간 보건의료분야에 종사하면서 우리나라 보건의료분야 발전을 선도하였고, 우리나라 의학용어의 초석을 다졌고 의학수준의 향상 및 국제적 지위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지제근 서울대학교 명예교수(73세)가 수상하였다


 이날 기념행사는 연예인의 축하메세지 소개, 건강습관 실천을 소재로 한 주제영상 상영, 건강홍보대사 위촉식, 건강 습관 중요성을 담은 샌드아트 공연 등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정은아 아나운서 등의 연예인 축하메세지와 매일 1시간 30분 정도의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연기자 주상욱씨(TV드라마 선덕여왕, 자이언트 등 출연) 를 제39회 건강홍보대사로 위촉하여 건강습관 실천을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또한 건강습관을 실천해가는 에피소드와 국민건강증진정책을 소개하는 주제영상과 음주 흡연 등 나쁜 환경의 가정이 건강생활실천으로 행복한 가정으로 변모해가는 축하공연(샌드아트)을 펼쳤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