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한의학계소식

제목

[펌]대구 약령시, 고품격 도심형 한방문화타운으로 재창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1.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365
내용
 
대구약령시, 고품격 도심형 한방문화타운으로 재창조
 
 
[파이낸셜뉴스] 2010년 11월 22일(월) 오전 10:08
 
대구=김장욱기자】
 
대구 약령시가 고품격 도심형 한방문화타운으로 재창조된다.

대구시는 22일 오후 4시 대구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약령시 및 주변지역 재창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 보고회는 352년 한약재 유통물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현존하는 가장 오랜된 대구 약령시가 복합적 요인으로 위상이 많이 쇠퇴한 데 대해 특화된 고품격 도심형 한방문화공간 조성 마스트플랜을 작성하기 위해 대구경북연구원이 연구.용역을 맡아 실시하게 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한방산업 유관기관인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 대구한의대 한방생명자원연구센터와 약령시 보존위원회, 약령시 관련업무 부서장 등이 참석한다.

대구경북연구원이 연구.용역 중간보고 후 이영선 대구시 보건복지여성국장 주재로 약령시의 전반적이고 체계적인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도 교환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대구경북연구원은 대구 약령시의 위상과 경제력 제고를 위해 '고품격 도심형 한방문화타운'을 비전으로 설정했다.

또 이를 위한 3가지 목표로 한방유통 거점 구축, 도심형 한방체험 명소 조성, 한방 & 역사 문화 관광지구 형성을 제안한다.

이어 이를 추진하기 위한 전략으로 대구 약령시 브랜드 사업 추진, 한방양생센터 건립, 한방특화거리 조성, 한옥 등과 연계한 한(韓) 문화체험공간 조성 등 약령시 및 주변 환경을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사업들이 제시될 예정.

박수덕 한의약관리담당은 "보고회 때 논의되는 내용을 자세히 검토, 약령시의 발전적인 방향으로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대구 약령시가 지닌 한방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심형 한방문화체험 관광지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gimju@fnnews.com 김장욱기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