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한의학계소식

제목

동대문구 약령시 중심으로한 특화사업 구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3.2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375
내용
동대문구 약령시 중심으로한 특화사업 구상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설립 등 지역특화사업 지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4월중 답십리동에 소재한 동대문구 공동제조사업장 1층에 동대문구사회적경제협의회 특화사업단 사무실을 열어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시작으로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동대문구는 27일 2013년 서울시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구축지원 사업 공모에서 사업자로 선정된 동대문구사회적경제협의회 특화사업단과 손잡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키로 했다.

특화사업단은 동대문구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양세훈, 한국정책분석평가원 대표)가 주축이 돼 지역내 사회적기업, 서울약령시, 경희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기초단위 사회적경제 생태계 모델을 개발하고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통해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특화사업단은 서울약령시를 중심으로 △관광 로드맵 조성 △지역 해설사 양성 △한약재 부산물을 이용한 천연 비료 생산을 위한 협동조합 구성 등 동대문구의 대표적인 지역 특수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지역주민 리더 양성을 위한 맞춤 교육 및 컨설팅, 네트워크 구축, 지역기반조사 등 다양한 사업들도 구상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 동대문구사회적경제협의회 특화사업단은 다양한 지역 특화사업을 개발해 마을기업과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을 육성,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대영 기자   [kdy2659@hanmail.net]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